정보

우체국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갱신 복사 공인인증센터

Allharu 2017. 9. 25. 07:30

우체국 인터넷 뱅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


공인인증서는 만약 A은행에서 발급 받았다면 더이상 발급이 안됩니다. 


B은행에서는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등록을 해야 하죠! 



우체국 예금/보험 ->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발급을 하면 됩니다. 


공인인증서 발급(재발급) 타행공인인증서 등록 둘중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. 


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하면 됩니다. 


그 이후 아이디(계정)정보 입력하기를통해서 이용자ID,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. 


그 다음은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건데요. 



출처 우체국


대부분 범용이 아닌 은행/보험거래용을 사용하니 선택하면 됩니다. 


물론 무료입니다. 


그 이후 본인확인을 하는데요. 


다시 한번 이용자 ID, 출금계좌번호, 통장비밀번호, 보안카드를 입력하면 됩니다. 


그리고 보안카드 일련번호 뒷자리를 입력하면 되구요. 그 이후 저장할 공간을 선택하면 완료입니다! 


이동식 디스크, 보안토큰, 저장토큰, 스마트인증, 하드디스크가 있구요! 



인증서 암호는 10자 이상의 길이로 하나 이상의 영문자, 숫자 및 특수문자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~


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 


공인인증서 발급 

타행공인인증서 등록 

공인인증서 갱신 

공인인증서 폐지 

공인인증서 관리 

스마트폰 인증서복사